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2018년, 추석연휴 종합 대책 안내

  • 닫기

용   산   구   청 용산소개

미래도시 용산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구민의 다양한 문화향휴 기회를 확대합니다.

서브메뉴

본문영역

‘안전도시 용산’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new hot


      - 안전문화운동추진 용산구협의회 구성 및 운영 -



◎ 재난안전 관련 기관·단체 대거 참여
안전문화의 의식 저변 확대 기대

◎ 지난 25일, 협의회 발대식
4개 공공기관 업무협약 체결
(용산구청, 중부교육지원청, 용산경찰서, 용산소방서)

◎ 사회안전 등 4개 분과 구성
9월 중 간담회 통해 실천과제 발굴

◎ 연말까지 계절별·테마별
안전문화 운동 사업 추진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안전문화 의식 저변확대와 함께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은 물론 ‘안전도시 용산’을 만들기 위한 기반 조성에 나섰다.

용산구청, 중부교육지원청, 용산경찰서, 용산소방서 등 공공기관은 물론 20개 민간단체가 폭넓게 참여하는 ‘안전문화운동추진 용산구협의회’를 구성·운영한다.

민·관이 협력,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하여 ▲일상생활 속 안전수칙 등을 포함하여 연중 안전문화 실천운동을 추진하고 ▲계절별·분야별로 발생위험이 높은 안전사고는 일제점검 및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안전 관련 주요 기념일별로 홍보·캠페인과 병행하여 취약시설 현장에 대한 점검 및 집중단속 등 안전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EX)안전점검의 날(매월 4일), 노인의 날(10.2), 소방의 날(11.11) 등


구는 지난 25일, 협의회 발대식을 진행했다. 참여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용산구, 중부교육지원청, 용산경찰서, 용산소방서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과 민간대표 1인을 공동위원장으로 총 24명의 위원이 참여한다. 당연직위원 4명(부구청장,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용산경찰서장, 용산소방서장)과 함께 새마을운동용산구지회 등 20개 민간단체 대표가 위촉직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당연직의 임기는 당해 직위에 재직하는 기간 동안, 위촉직은 2년(1회에 한하여 연임 가능)이다.

협의회는 ▲기획홍보 ▲사회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등 4개 분과로 구성한다.

9월 중 안전문화운동 추진을 위한 분과위원회별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운동과제 발굴 및 활동계획을 수립한다. 향후 연말까지 안전문화운동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최근 안전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상황에서 협의회 구성을 통해 성숙한 안전의식이 자리 잡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안전한 용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안전치수과(☎2199-7935)로 문의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14.08.27
조회
1270
이메일
전화번호
 
부서
첨부
 
이전글, 다음글에 관한 표입니다. 총 2열로 되어 있으며 1열은 이전글, 다음글, 2열은 이전글 제목, 다음글 제목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전글 후한 인심은 ‘덤’, 그곳에 가면 이웃과 함께 사는 재미가 있다
다음글 용산, 마을공동체 육성 위해 민·관이 머리 맞댄다

목록 트위터로 보내기